
국왕 폐하께서 사라 멀랄리 주교의 제106대 캔터베리 대주교 임명을 승인하셨음을 기쁘게 전합니다.
저는 전 세계 성공회 교회들에게 이 중요한 사역을 준비하는 차기 대주교를 위해 함께 기도할 것을 부탁드립니다.
베드로의 첫째 편지는 우리에게 이렇게 권면합니다. “각자가 받은 은총의 선물이 무엇이든지, 그것을 가지고 서로 남을 위해서 봉사하십시오. 그리하여 하느님께서 주신 갖가지 은총을 잘 관리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저는 이 말씀이 차기 대주교가 세계성공회의 다양한 상황 속에서 섬김의 사역을 감당할 때 이정표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전 세계 곳곳에서 성공회 교회들은 깊은 우정과 협력을 통해 복음의 소망을 나누고 공동선을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많은 교회들은 전쟁, 기후 위기, 빈곤, 불평등과 같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사역하고 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세계성공회의 유대가 긴장되어 있습니다. 의견 차이와 분열이 있어 하느님의 치유가 필요한 분야도 있습니다.
이 모든 가운데 하느님께서 차기 대주교에게 지혜와 분별력을 주셔서, 구성원 교회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상호적 지지를 북돋우며, 일치를 이루어가도록 인도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세계성공회 사무국은 차기 대주교가 구성원 교회들과 성공회의 여러 기구들—의장주교 모임, 세계성공회 협의회, Lambeth Conference—과 협력하여 섬기는 사역을 전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하느님께서 세계성공회에 성령을 충만히 부어주셔서, 성공회가 그리스도의 변혁적 사랑을 담대히 전하며 하느님의 교회가 온전히 가시적 일치를 이루도록 힘쓰게 하시기를 우리 모두 함께 기도합시다.